야놀자, 여행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와 업무협약

기사입력:2019-01-11 09:43:33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야놀자가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와 업무협약을 맺었다다.

야놀자는 1월 중 일본 및 동남아 숙소 예약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트립어드바이저의 해외 숙박 후기를 연동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트립어드바이저가 보유한 풍부하고 다양한 이용자 후기와 의견들을 야놀자 앱에서 바로 검색,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전 세계 800만개의 숙박시설, 항공사, 음식점, 관광명소 등에 대한 콘텐츠, 7억여 건의 리뷰 및 의견, 4억9000만 명의 월간 방문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사이트다.

양사는 공동 마케팅도 활발하게 진행한다. 페이스북 등 SNS 콘텐츠를 함께 제작할 예정이다. 여행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동영상을 비롯해 사진, 글, 기사 등 유용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트립어드바이저 사이트에서 앞으로 야놀자 콘텐츠도 소개된다. 추후 야놀자의 글로벌 레저 예약 서비스가 시작되면 이용자도 연동할 계획이다.

한편, 야놀자는 이달 중 국내 여가 플랫폼 최초로 해외 숙박 예약을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급증한 해외여행 수요에 본격 대응하기 위해 전세계 호텔과 공유숙박, 호스텔 등 가성비 높은 숙소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