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육군종합정비창과 무기체계 정비기술 개발·효율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2019-01-15 16:08:20
LIG넥스원, 육군종합정비창과 무기체계 정비기술 개발·효율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LIG넥스원은 육군종합정비창과 무기체계의 정비기술 개발과 정비 효율화를 위한 연구분야 기술 교류'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과 육군종합정비창은 '정기협의체 운영', '무기체계 통신, 전자제어 정비기술개발 분야 협력', '종합군수지원(ILS)을 위한 연구분야 협력', '국내외 선진기술 적용을 위한 인적·정보교류' 등에서 다양한 협력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LIG넥스원은 지난 40여년간 정밀 유도무기·감시정찰·지휘통신 등 현재 군에서 운용하고 있는 다양한 무기체계의 개발·양산·유지보수에 대한 경험을 폭넓게 쌓아온 것은 물론 종합군수지원 분야를 중심으로 최적의 군수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LIG넥스원은 육군종합정비창과의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 정비기술 역량을 한층 끌어올리며 대한민국 국방 강화와 정예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무기체계의 첨단화·고도화에 따라 안정적인 정비기술 역량 확보는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식으로 정비·유지·보수 분야에 대한 핵심역량 발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군의 효율적인 전력운영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