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직업병에 지친 당신! "풀어주고 늘여주고 강화하라"

기사입력:2019-04-03 16:46:19
[신간] 직업병에 지친 당신! "풀어주고 늘여주고 강화하라"
[공유경제신문 임재영 기자]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현대인에게 발생하는 통증은 원인을 알 수 없을 때가 많다. 그래서 이러한 통증을 직업병이라고도 부르며 통증 해결을 위한 다양한 치료와 방법을 찾는다. 통증에 따라 꾸준한 마사지와 스트레칭, 운동으로 관리를 해주면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관리를 위해서는 시간을 내어 운동 센터에 나가야 하고, 그 곳에서도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운동과 관리를 해야 한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직업병에 지친 당신 풀어주고 늘여주고 강화하라'는 귀여운 일러스트와 재미있는 설명을 덧붙인 운동 가이드다. 일을 하느라 정신없는 하루에 잠깐의 짬을 내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짧은 시간 특별한 도구 없이 몸을 풀어주고 늘여주는 것만으로도 통증이 완화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거북목 증후군, 라운드숄더, 손목터널증후군 등 요즘 사람들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이 증후군에서 벗어날 수 있는 마사지와 스트레칭, 강화운동을 담았다. 꾸준히 따라하면 직업병과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부위별 운동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 목, 어깨, 허리, 엉덩이, 무릎, 손목, 발목... 뻐근하고 뭉치고 아픈 당신의 몸을 위한 솔루션
직업병은 나쁜 자세에서 시작된다. 직업병을 예방하고, 통증을 줄이는 방법은 바른 자세에서 온다. '직업병에 지친 당신 풀어주고 늘여주고 강화하라'는 나쁜 자세로 오랜 시간 생활해 이상신호를 보내는 당신의 몸에게 꼭 맞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오랜 시간 한 자세로, 또 나쁜 자세로 그림을 그리다 손목의 통증으로 그림을 그리지 못할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다시 그림을 그리기 위해 재활 운동을 열심히 한 결과 지금은 그림을 마음껏 그리고 있다. 운동의 필요성을 몸으로 느낀 저자의 경험과 자세 움직임 아카데미 대표로 활동하는 남자친구의 정확한 정보가 더해져 '직업병에 지친 당신 풀어주고 늘여주고 강화하라'가 만들어졌다.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쉬운 설명에 직업병에 지친 몸을 부위별로 빈틈없이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부위별로 필요한 마사지, 스트레칭과 강화운동법을 제공하며 각 장마다 자가진단법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점검하고, 운동 센터에 가지 않고도 꼭 필요한 운동을 따라할 수 있도록 담았다.

■ 브런치 매거진의 인기 작가 두부의 '직업병 고치는 그림일기'
브런치와 네이버에서 연재되던 '직업병 고치는 그림일기'가 책으로 나왔다. 책을 읽다 귀여운 일러스트와 이해하기 쉬운 간단한 설명에 나도 모르게 따라하는 되는 마사지와 스트레칭, 운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운동과 관리를 통해 하루하루 나아지는 당신의 몸을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다. 짧아진 근육을 풀어주고, 스트레칭 해주며, 약해진 근육을 강화시키는 부위별 운동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목, 어깨와 등, 허리, 엉덩이, 무릎, 손목, 발목까지 당신의 아픈 부위에 딱 맞는 운동 처방전이 되어줄 것이다.

임재영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