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롯데푸드㈜(대표이사)는 커피전문점의 인기메뉴 자바초코칩을 아이스크림으로 그대로 재현한 ‘자바초코칩카페’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자바초코칩카페는 초코칩 6%, 커피 0.6% 함유로 달콤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카페모카 아이스크림에 초코칩을 넣어 달콤함에 씹는 식감을 더했다.
자바초코칩류는 커피전문점에서 초콜릿 첨가 음료 순위 1~2위로 꼽히는 인기 메뉴다. 아이스로 먹을 때 달콤함과 초코칩의 와삭와삭 식감이 조화를 이뤄 더운 여름에 더 인기가 더 좋다.
롯데푸드가 카페 인기 메뉴를 도입한 것은 2000년대 이후 커피전문점이 크게 성장하면서 밥 먹고 커피 한잔 하는 문화가 자리잡은 것에 착안한 것이다. 커피전문점 인기 메뉴를 적극 도입하고 활용하겠다는 것. 이를 위해 커피전문점 인기 메뉴 중 아이스크림에 적용 가능한 콘셉트를 선정하고 자바초코칩카페를 제품화하게 됐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자바초코칩 메뉴는 시원달콤한 맛과 초코칩 식감으로 인기가 좋아 아이스바로 만들었을 때 완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카페전문점 인기메뉴를 적극 도입해 제품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
롯데푸드, ‘자바초코칩카페’ 아이스바 출시
기사입력:2019-04-16 09:50:10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