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9 참여하는 공유농업 파주농촌체험을 통한 공유농업 시작을 알리다

기사입력:2019-06-12 08:00:00
center
[공유경제신문 박현진 기자]
경기도 공유농업 전담기업인 에스에이쿱은 지난 2일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쇠꼴마을에서 제14회 단오축제 행사에 참여하는 공유농업 체험행사에 체험객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참여하는 공유농업’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참여한 공유농업에서는 파주 지역활동가 송영철씨가 파주농촌체험을 통한 공유농업과 다양한 지역관광자원을 활용한 모델을 제시하고, 또한 귀한농부학교 대표 김정호씨가 소비자를 초대하여 단오축제와 연결하여 참여하는 농촌체험을 선보였다.

특히 이날 단오축제 종료 후 파주시에 적극적인 농촌체험관광 및 공유농업을 통한 관심으로 공유농업에 초석을 다지는 기회를 얻게됐다.

올해로 1년차를 맞는 파주 지역활동가는 소비자가 원하는 참여형 체험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생산자는 소비자를 농장으로 초대해 참여하는 체험을 통한 농업에 소중함과 지역 주민공동체와 함께하는 공유농업 직접 체험하고, 눈으로 보며, 가슴속에 담아가는 시간을 가지게 됐다.

경기도 공유농업 전담기업 에스에이쿱은 "앞으로 공유농업을 통한, 소비자가 직접 생산자와 지역전문활동가를 통해 다양한 농촌체험문화와 관광을 할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농촌융복합산업인증업체들이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파주지역에서 참여하는 공유농업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 공유농업 전담기업, 에스에이쿱은 공유농업 플랫폼인 싸쿱을 통하여 공유농업의 의미를 구체화하고 확산할 수 있는 지자체 협력 모형을 계속 발굴할 계획이다.

박현진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