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 플랫폼 ‘인복스 파이낸스(Invox Finance)’, 경제모델 패러다임의 변화 예고

기사입력:2018-06-21 13:06:01
탈중앙화 플랫폼 ‘인복스 파이낸스(Invox Finance)’, 경제모델 패러다임의 변화 예고
[공유경제신문 박현진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플랫폼 인복스 파이낸스(Invox Finance)가 새로운 경제모델을 제시하며 패러다임의 변화를 예고했다. 인복스 파이낸스가 제시하는 새로운 경제모델은 사업 가치 창출은 물론 기업에게 동일한 가치보장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모델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동력원이 되는 사용자 집단에 가치를 부여하는 사업구조를 조성하고 목표에 도달하는 방식이다. 또한, 보상 지향적인 사업 모델을 창출하여 달성된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창출한 가치에 대해 보상을 받으면서 토큰 보유자들에게 보상이 배분된다.

인복스 파이낸스(Invox Finance)는 참여자 모두의 이익이 인복스 토큰과 일치하는 플랫폼을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인복스 파이낸스의 토크노믹스는 기본적으로 플랫폼 사용과 연동되어 있는데, 이는 판매자들을 위한 플랫폼이 자금을 지원하는 청구서와 토큰 가격에 소규모 기업들에게 지급되는 선급금을 연결하는 방식의 모델을 통해서 진행된다.

청구서를 검증하고 판매자와 투자자들에게 금액을 제공하는 구매자들은 인복스 토큰을 박데 되는데, 이는 구매자들과 플랫폼을 연결하여 구매자가 판매자가 되는 네트워크 효과가 있다.

관계자는 “플랫폼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인복스 토큰을 받게 된다”면서 “인복스 플랫폼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토큰의 가치가 올라가서 전반적으로 사용자들과 토큰 보유자들의 가치가 창출된다”고 설명했다.

박현진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