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카츠, 저렴한 비용에 업종변경 가능한 실속 창업 아이템으로 눈길

기사입력:2019-01-07 10:51:23
이오카츠, 저렴한 비용에 업종변경 가능한 실속 창업 아이템으로 눈길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2019년에도 창업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 그러나 경제가 어려운 만큼 창업 시장에는 위험 부담이 적은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창업 전문가들은 부담을 낮춘 최소비용으로 창업을 준비하되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 및 본사와 가맹점간 상생을 우선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눈 여겨 볼 것을 강조한다.

이러한 가운데 25겹 정통 수제돈까스 브랜드 이오카츠는 최소 비용으로 효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는 소자본창업과 3천만 원대(15평 전후 기준)에 업종변경이 가능한 창업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이오카츠에 따르면 해당 브랜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돈까스를 앞세워 고객 접근성을 높이는 등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또 경제적인 창업비용 구성으로 창업에 대한 초기 부담감을 낮춰 예비 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으며 요식업 장사가 처음인 초보창업자와 업종 변경 창업주들을 위해서는 본사 밀착형 교육시스템, 간단한 조리 레시피, 전문 운영 노하우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다년간의 매장 운영 노하우가 전수되기 때문에 초보창업자가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도 줄일 수 있으며 손쉬운 매장 운영방식으로 전문 인력에 대한 인건비 절약을 실현할 수 있다.

아울러 본사는 직접 돈까스 제조와 가공이 가능한 공장 설비를 보유하여 더욱 퀄리티 있는 안전 식품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이오카츠 가맹점은 본사에서 제공되는 돈까스를 효율적인 원가에 안정적으로 공급받게 된다.

또한 본사는 이오카츠 매장 운영을 위한 식자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대기업과의 제휴를 맺는 등의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오카츠 관계자는 “돈까스는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히 사랑받는 외식메뉴다. 이오카츠 본사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업종변경 및 소자본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이오카츠 창업 관련 더욱 자세한 사항은 창업 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오카츠는 25겹 정통 수제돈까스와 함께 덮밥류, 면류 등 다양한 메뉴를 구성해 선보이고 있어 폭 넓은 연령층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구마카츠, 볼케이노치즈돈까스, 고추카츠, 깻잎카츠, 눈꽃치킨샐러드, 치즈떡볶이돈까스 등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여 고객 및 가맹점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