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 ‘윙스(WINGS)’ 타이틀곡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는 20일 오후 7시 50분경 조회수 4억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돌파한 ‘DNA’를 시작으로 ‘불타오르네’, ‘쩔어’,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까지 통산 여섯 번째 뮤직비디오 4억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또, 뮤직비디오 4억뷰 돌파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2016년 10월에 공개한 ‘피 땀 눈물’은 뭄바톤 트랩(Moombahton Trap) 장르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그루브가 돋보이는 곡으로, 유혹을 만난 소년들의 갈등과 성장을 이야기한 노래이다.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특유의 세련된 영상미와 멤버들의 퍼포먼스가 조화를 이뤄, 6분이 넘는 분량에도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Save ME', 'IDOL’ 뮤직비디오가 3억뷰,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 뮤직비디오가 2억뷰,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김지원 기자 news@seconomy.kr
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 4억뷰 넘어서
기사입력:2019-01-21 15:23:22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