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식빵으로 만드는 쉽고 간편한 토스트·샌드위치 레시피 84 '매일매일 맛있는 식빵'

기사입력:2019-03-22 16:26:19
[신간] 식빵으로 만드는 쉽고 간편한 토스트·샌드위치 레시피 84 '매일매일 맛있는 식빵'
[공유경제신문 임재영 기자] 매번 밥과 국, 찌개, 반찬을 챙겨야 하는 식사는 번거롭고 시간과 노력을 요구한다. 그래서 부엌을 담당하는 사람들은 새벽부터 굽고 끓이고 무쳤다. 하지만 바쁘게 하루하루를 보내는 요즘 사람들은 아침 정도는 가볍게 토스트 한 조각과 커피 한 잔으로 끝낸다. 간단하고 쉽고 바쁜 아침을 절약할 수 있는 토스트를 먹는 방법은 아마도 대부분 비슷할 것이다. 구운 빵에 잼이나 버터를 바르고 커피나 우유, 주스와 함께 먹는다. 하지만 어느 것이 되었든 비슷한 것을 오래하다 보면 질리는 법, 하물며 먹는 것은 더욱 질리는 법이다.

'매일매일 맛있는 식빵'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식빵과 일상의 재료를 이용하여 가장 간단하고 쉽게 토스트와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을 담고 있다. 토마토, 버섯, 참치, 달걀, 치즈, 양파 등 어디서나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식사, 간식, 디저트, 안주, 다이어트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편의점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시판 제품을 이용한 토스트와 샌드위치 레시피는 언제, 어디서라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잼 레시피는 식빵을 언제나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이다.

식빵은 누구나 좋아하는 가장 대중적이고 서민적인 빵이라고 해도 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쉽게 선택하고 좋아한다. 또한 식빵 그 자체로도 충분히 고소하고 맛있지만, 어떤 재료와도 어울리기 때문에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토스트나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매일매일 맛있는 식빵'은 어느 냉장고에나 있을 법한 각종 잼, 버터, 치즈, 토마토케첩, 달걀, 양파 등 일상의 재료를 사용하여 토스트나 샌드위치를 만들어서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시판 제품을 사용한 토스트나 샌드위치는 어린 아이도 따라할 수 있을 만큼 쉽고 재미있다.

'매일매일 맛있는 식빵'은 ‘요알못’도 실패 없이 맛을 보장한다는 서현명 셰프의 토스트와 샌드위치 레시피를 담고 있다. 그래서 아무 걱정 없이 책을 펼치고 요리를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1인 가구나 혼밥족, 맞벌이 부부, 워킹맘 등 시간에 쫓기고 여유가 없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라도 즐길 수 있는 식빵 요리를 선보이며 맛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잼 레시피는 언제라도 쉽고 맛있게 식빵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임재영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