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몬, 오픈베타 및 글로벌서비스 발표

기사입력:2019-04-19 09:00:00
크립토몬, 오픈베타 및 글로벌서비스 발표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가상화폐 모바일 리워드 게임 ‘크립토몬’이 오픈베타 서비스와 더불어 향후 공식일정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는 오픈베타 서비스 일정과 글로벌 서비스 일정 그리고 정식서비스에 대한 계획까지 본격적인 서비스 게시를 앞두고 최종 담금질에 들어갈 예정이다.

4월 17일 수요일 밤 10시를 기점으로 베타서비스 버전 다운로드 배포를 게시한다.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은 일부 제한된 시간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오전 09시부터 오후 22시까지 제한적인 이용이 가능하지만 5월1일을 기점으로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등 아시아 3개국의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이용가능 시간은 제한 없는 24시간 상시운영 체제로 변경될 예정이다.

현재는 아시아 3개국을 우선적으로 오픈하지만 향후 중국, 일본, 유럽, 미국 등 굵직한 시장에서의 서비스 또한 준비 중으로 곧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라고 한다.

크립토몬 정식 서비스 오픈은 5월15일을 예정하고 있다고 한다. 정식서비스에 이르러서는 영어, 한국어, 베트남어 외에 추가언어가 포함되어 발매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오픈베타 서비스에서는 크립토몬 쪽에서 사전에 공지했다시피 다양한 이벤트와 추가 기능들이 구현될 것으로 보인다.

첫 번째, 메신저 기능으로는 '몬톡(Montalk)'이라고 명명된 크립토몬과 연동된 메신저 기능이 구현될 예정이다. 몬톡을 이용하여 유저간 채팅 및 가상화폐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두 번째, 랭킹시스템으로는 유저간 보유한 실시간 크립의 수치를 놓고 랭킹시스템을 운영한다. 크립은 몬스터의 판매, 강화, 이벤트 등의 의해 가감될 수 있고 랭킹은 시즌제로 운영된다고 한다. 각 시즌 종료 시에 등재 된 랭킹에 의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세 번째, 경품게임으로는 유료총알을 이용한 크립토 리워드뿐만이 아닌 이번 베타서비스에서 초점을 맞추는 기능은 바로 이 경품게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가상화폐와 일반유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크립토몬 측에서 준비한 경품들을 경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네 번째, 보스/잭팟몬스터으로는 최초에 공개한 체험판 방식의 보스몬스터 사냥 방식에서 유리구슬에 공을 넣는 방식으로 보스전이 변경된다고 한다. 이번 베타서비스 버전에서 처음으로 공개될 보스전이 어떻게 구현될지 지켜봐야 할 것 으로 보인다. 물론 보스게임답게 누적을 잭팟 시스템은 건재하다.

다섯 번째, 에어드랍 이벤트으로는 크립토몬은 가상화폐 참여 프로젝트를 모집하여 투표를 통해 상위 3개의 프로젝트를 정식버전에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그간 국내 프로젝트 기반의 오아시스 시티에서 출시하는 크립토몬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았던 만큼 이번 오픈 베타서비스를 통해 향후 오아시스 시티가 추구하는 프로젝트와 앞날에 대한 방향성을 유추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