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12일 발매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는 오늘(24일) 오후 1시 42분경 유튜브 조회수 2억 건을 넘었다.
이는 뮤직비디오 공개 후 11일 19시간 42분여 만에 2억뷰를 돌파한 것으로, 방탄소년단 통산 12번째 2억뷰 돌파 기록이다.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7460만 건을 넘겨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가 공식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전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또, 37시간 37분 만에 1억뷰를 돌파해 유튜브 조회수 전 세계 최단 시간 기록을 또다시 달성한 바 있다.
뮤직비디오는 자유롭고 경쾌한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는 물론, 화려한 색감과 세련된 영상미로 한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 한다. 이 곡의 피처링에 참여한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는 펑크 팝(Funk Pop) 장르의 곡으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노래한다.
방탄소년단은 이외에도 7억뷰를 돌파한 ‘DNA’를 시작으로, ‘불타오르네’, ‘FAKE LOVE’ 5억뷰, ‘쩔어’ ‘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IDOL’ 4억뷰, ‘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3억뷰, ‘상남자’, ‘봄날’ 2억뷰,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등이 1억뷰를 달성한 바 있다.
김지원 기자 news@seconomy.kr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12번째 2억뷰 돌파
기사입력:2019-04-25 15:31:38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