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입 문턱 낮은 PC방 창업 인기, 이미 완성 된 프랜차이즈 '샹떼 PC방' 눈길

기사입력:2019-07-24 10:40:00
진입 문턱 낮은 PC방 창업 인기, 이미 완성 된 프랜차이즈 '샹떼 PC방' 눈길
[공유경제신문 임재영 기자] 본격적인 하반기가 시작되면서 창업 시장의 열기는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특히 많은 창업 아이템 중에서도 PC방 창업이 큰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먹거리,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먹거리를 판매하고 쾌적한 매장 환경과 최신 PC 스펙을 갖춘 프리미엄 PC방이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부상하며 유망 창업아이템을 찾는 예비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PC방 브랜드는 약 30여 개 브랜드가 운영 중에 있다. 하지만 오랜 시간 운영되어 오고, 수백 명의 점주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는 손에 꼽힌다고 할 수 있다. PC방 1세대부터 현재 4세대까지 꾸준한 인기와 안정적인 매출, 여전히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있는 프리미엄 PC방 ‘샹떼 PC방’은 '매장의 쾌적함과 자연주의'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워 오랜 시간 PC방 창업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샹떼 PC방'은 대표를 비롯한 전 직원이 전문 PC방 인력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카페+밀크티 창업 브랜드 ‘19티’를 제2 브랜드로 운영하면서 예비 창업자에게 높은 신뢰감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PC방 전문 상권 개발팀이 최적의 상권과 입지를 선정하여 수익성을 예측,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 했을 때만 가맹점을 출점한다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샹떼 PC방 관계자는 "교육비와 가맹비 등의 100% 면제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창업 비용에 부담이 되는 창업자를 위해 1금융 저금리 대출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샹떼 PC방은 기업은행 및 신한은행을 통한 더블 대출을 진행하고 있어 이 부분 또한 예비 창업자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샹떼 PC방은 7월 여름방학 극 성수기를 맞이하여 다양한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전좌석 게이밍 진동 헤드셋 제공, 온 오프라인 홍보 지원, 1금융 대출 지원 등 꼭 필요한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를 통해 무료 상담 받을 수 있다.

임재영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