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로 ㈜에이티컴퍼니의 탄탄면 전문점 ‘탄탄면공방’이다. 탄탄면공방은 강남, 홍대, 코엑스, 명동, 건대, 동대문 DDP 등 서울의 대표적인 핫플레이스를 기점으로 전국 주요 대형 쇼핑센터와 골목상권까지 전국적으로 규모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희소성 있는 맛과 비주얼은 물론 건강을 생각한 오목한 백사기그릇 등 탄탄면공방만의 독보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서울 주요 상권뿐만 아니라 부천시, 수원시, 안양시, 용인시, 성남시, 하남시, 고양시 등 경기도 지역, 지방권까지 뻗어나가며 아시안푸드 열풍에 일조하고 있다.
탄탄면공방은 현재 신세계, 현대, 롯데, 스타필드 등 전국 주요 메이저 백화점과 몰에 입점해 있으며, 전국의 주요 쇼핑센터에서 꾸준한 입점 러브콜을 받고 있을 정도로 업계 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7월 부산 서면의 대형 복합 문화공간 ‘삼정타워점’ 오픈에 이어, 8월 말에는 경기도 안양 복합쇼핑몰 ‘엔터식스안양점’과 경기도 용인 ‘롯데몰수지점’에 입점한다.
탄탄면공방은 무분별한 가맹점 확장, 공격적인 출점보다는 체계적인 가맹점 관리를 통해 내실 있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점포 확장 속도는 빠르지 않지만 매년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다.
그동안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말레이시아, 태국 등 해외에서의 입점 러브콜이 지속적으로 받아왔으나, 신메뉴 출시, 배달·테이크아웃 서비스 개시 등 국내 시장의 내실 강화에 집중해왔다. 국내를 발판으로 하여 올 하반기에는 말레이시아 등 본격적으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며 지속 성장을 추구할 방침이다.
탄탄면공방 이상문 쉐프는 “탄탄면공방은 국내 최초의 탄탄면 전문점으로 타 외식 브랜드와의 경쟁에서도 뒤처지지 않을 만큼 탄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독보적인 아이템이다”라며 “탄탄면공방의 성공을 보다 많은 가맹점주님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본사와 가맹점과의 상생시스템을 지향하는 건실한 외식 브랜드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탄탄면 전문점 ‘탄탄면공방’ 창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탄탄면공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창업문의는 카카오플러스친구 1:1채팅 또는 전화 02-2068-8598 등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임재영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