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오퀴즈 이천만원이벤트’가 선을 보이면서 대중들에게는 또 다른 퀴즈풀이 행보가 생기게 됐다.
‘오퀴즈 이천만원이벤트’은 역시 문제풀이로 인한 상금 전쟁을 벌이게 된다.
무엇보다 신규로 생긴 만큼 더욱 더 눈길을 사로 잡을 수 밖에 없다. 여기에 앱을 설치할 경우 오백포인트를 지원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퀴즈는 단어의 초성으로 이뤄져 출제되는데 이미 이날 첫 문제가 등장해 벌써부터 이목을 사로 잡는다.
한편 최근 각종 퀴즈와 상금이 내걸려진 문제풀이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물론 이에 따른 부작용도 적잖다.
특히 퀴즈정답이 특정 포털사이트를 힌트를 찾아야 하거나 한번정도는 검색을 유도하고 있기때문에 일각에서는 지나친 홍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반면 그냥 즐기자는 반응도 많은 현실이다
이건희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