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M 리트만 청진기는 리트만 박사(Dr. Littmann)가 발명한 양면 체스트피스 청진기를 바탕으로 탄생한, 50년 역사를 가진 대표적인 청진기 브랜드다. 의사, 간호사 및 의과대생의 필수 청진기로 튜너블 다이어프램, 더블 루멘 튜빙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모델들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 8월 한국쓰리엠(대표 아밋 라로야)과 3M 리트만 청진기 공식 온라인쇼핑몰 및 리트만 청진기 고객지원센터 운영 계약을 체결한 ㈜이지엠 인터내셔널은 새롭게 오픈한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실시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상담은 물론 사용자가 최적의 리트만 청진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지원센터의 A/S 또한 간편하게 개선해 홈페이지 자동화 시스템에 따라 접수 및 비용 결제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리트만 청진기의 경우 반드시 공식 온라인쇼핑몰인 ‘리트만샵’의 A/S센터에서 3M 정품 부품을 사용한 정식 수리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실제로 의료기기 수리업 허가를 받지 않은 일부 무허가 업체들이 중국산 복제품으로 수리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 경우 의료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중대한 결함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정식 A/S센터를 이용해야 한다.
3M 리트만 청진기를 담당하고 있는 ㈜이지엠 인터내셔널 사업기획파트 조종남 과장은 “3M 리트만 청진기는 의사들이 애용하는 대표적인 의료진단 장비”라며 “고품질의 리트만 청진기를 최상의 상태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새로운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숙련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지엠 인터내셔널은 3M 리트만 청진기뿐만 아니라 덴마크 친환경기업 아베나의 다양한 성인용 기저귀와 함께 식품용 니트릴장갑 및 의료기기 진료용 라텍스장갑 등 일회용 위생장갑을 국내시장에 공급하며 다방면으로 영역을 확장 중이다.
임재영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