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최근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는 바로 전라남도 여수다. 실제로 여수시가 지난 4일 발표한 통계 자료에 따르면 올 여름 성수기(8월 말 기준) 여수를 찾은 방문객은 930만 7000명을 기록했다.
전라남도 여수는 버스킹, 해상케이블카, 레일바이크, 유람선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오동도, 향일암, 진남관, 여수 해상 케이블카, 여수 이순신대교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대표 국내 여행지다. 특히 오는 10월 예정되어 있는 여수 불꽃축제를 맞아 방문하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여수는 관광명소뿐만 아니라 제철 해산물을 이용한 먹거리로도 명성이 높아 식도락 여행지로도 유명하다. 이와 관련, 여수맛집 '진남횟집'이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여수맛집 진남횟집이 진남횟집만의 노하우로 선보이는 하모샤브샤브는 하모뼈를 넣고 좋은 한약재를 담은 진한 육수에 갯장어를 담가 먹는 요리다. 진한 하모 육수와 함께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갯장어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하모샤브샤브는 EPA와 DHA 성분 함량이 높아 혈전 예방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이 많아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여성들의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회, 전복, 소라, 새우, 멍게, 해삼, 문어 등 20여 가지의 신선한 제철 해산물이 들어간 진남횟집의 ‘스페셜 모듬물회’는 무더운 여름철은 물론, 사계절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여수횟집 진남횟집은 다양한 식성을 가진 고객들을 위해 활어물회, 해물물회, 문어숙회, 전복물회, 멍게물회, 해삼물회 등을 구성, 남녀노소 식성에 맞는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외에도 진남횟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모듬회 정식도 눈길을 끌고 있다. 모듬회 정식은 싱싱한 회와 낙지탕탕이, 낙지호롱, 간장새우, 키조개 그라탕, 간장게장, 멍게, 해삼, 문어초밥 등 30여 가지의 다양한 사이드를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진남횟집 관계자는 "신선한 제철 해산물로 만든 다양한 요리와 더불어 국내산 20여가지 재료로 만든 갓김치 또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추석 연휴를 맞아 현지인은 물론, 많은 가족 여행객들의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여수시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진남횟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유선 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여수맛집 진남횟집은 현재 '모듬회정식을 주문하면 서비스로 랍스타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SNS에 진남횟집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가로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