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사이드 거래소는 사용자 편의성이 한층 강화된 인증 단계로 구성된 보안시스템으로 설계, 콜드월렛 보관, 내부 망 분리, 내부통제를 위한 DRM 솔루션, 해킹 원천차단을 위한 동적 보안을 도입(서버 및 앱 보안솔루션)하고, 암호화폐를 통해 할인된 금액으로 다양한 기프티콘을 구입할 수 있는 크립토샵, 코인스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글로벌 보안 메신저 텔레그램이 발행한 암호화폐 '그램(GRAM)'을 판매해 주목 받고 있는 거래소이다.
주차팅은 '유후 주차공간의 공유를 통한 주차 예약 시스템'으로 불필요한 자신의 주차공간을 판매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타인의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주차팅 서비스는 실물경제와 동떨어진 블록체인 프로젝트들과 달리 '주차팅앱'을 출시하고 실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점에 주목받아 킨텍스에서 열린 ‘제 2회 월드 스마트시티 워크(WSCW)에서 사업 경진대회 대상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여 받았다. 또 서울창업허브에서는 사업계획의 적정성과 창업아이템의 시장성, 성장성 인정받아 ‘2019년 서울창업허브 블록체인 입주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주차팅은 블록체인 산업 내에서도 TV프로그램 ‘블록배틀 시즌2’에서 투표를 통해 인기상을 수상하고 블록미디어(BLOCK MEDIA)에서 주체하는 ‘BLOCKFESTA 2019’ 공식 후원사로 참가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Bigto 창업자, 실리콘밸리의 탑 크립토펀드 애링턴 XPR 캐피탈, 국내 블록체인 상장기업 힌트체인, 스핀 프로토콜, 템코 등 어드바이저로 활동하고 있는 ‘윌 오브라이언 Will O’Brien’을 주차팅의 어드바이저로 영입해 블록체인산업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업사이드 거래소 관계자는 “한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주차팅의 암호화폐 파킹쉐어링(PSR)의 첫 세일을 업사이드 거래소에서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주차팅이 전세계 블록체인 시장에 우뚝 설 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재영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