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가운데, 온라인 회원 공유 플랫폼 ‘멀티앱크로스(MULTI APP CROSS)’는 과도한 회원모집 마케팅 비용부담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며, 새로운 회원사 모집에 나섰다.
멀티앱크로스는 각 회원사들이 서로 간에 중복되어있지 않은 회원들을 광고나 이벤트 등을 통해 멀티로 교차시켜주는 회원 공유 시스템을 도입, 회원사 간의 시너지 효과를 실현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비용절감은 물론 오래 기다리지 않으면서도 최대의 상생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한 마케팅 전문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기존 회원모집에 들었던 과도한 광고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고, 회원모집과 관련된 추가적인 매출까지도 일으킬 수 있어 한정적인 광고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다.
멀티앱크로스 관계자는 “멀티앱크로스를 통해 회원 모집을 진행할 경우 기존 회원 유치비용의 약 10분의 1 비용으로 최대 회원을 모으는 것이 가능해진다”며 “여기에 보유하고 있는 회원 수가 많은 기업은 보유 회원 수가 적은 상대 기업으로부터 추가로 가입 받은 회원 수에 대한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관계자는 “회원 수가 적은 기업이라 할지라도 기존 회원 모집 비용보다 95% 이상 절감된 비용으로 회원 모집이 가능해 이는 회사 간에 부가이익 창출이 가능하고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멀티앱크로스는 구글 플레이어에서 다운 후 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아이폰 사용자는 멀티앱크로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