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북구선관위, 정치후원금 기탁증서 전달식 개최

북부산농협, 자발적 정치후원금 모금 1430만원 전달 기사입력:2015-12-08 18:53:40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 부산경남취재본부=전용모 기자] 부산북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차경환)는 8일 북부산농협 조합장실에서 북부산농협과 투명한 정치자금 조달 및 깨끗한 정치문화 실현을 위한 ‘정치후원금 기탁 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북구선관위에 따르면 북부산농협 소속 전직원들은 깨끗한 정치문화 발전을 위한 자발적 정치후원금 모금활동을 전개해 총 1430만원의 기탁금을 북구선관위에 전달했다.

▲‘정치후원금기탁증서전달식’을갖고증서를내보이며기념촬영.(사진제공=북구선관위)
▲‘정치후원금기탁증서전달식’을갖고증서를내보이며기념촬영.(사진제공=북구선관위)
이승걸 북부산농협조합장은 “투명한 정치문화 조성과 민주정치 발전을 위하여 전직원이 정치후원금 모금에 동참했다”며 “우리가 기부한 정치후원금이 민주정치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옥수 북구선관위 사무국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자발적 모금활동을 전개해주신 북부산농협조합장님과 임ㆍ직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부해 주신 기탁금은 투명하고 깨끗한 정치문화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달한 정치후원금은 관련법에 따라 중앙선관위를 통해 일정한 요건을 갖춘 정당에 국고보조금 배분비율에 의해 배분ㆍ지급된다.

정치후원금 기탁은 누구나 1회 l만원 이상, 연간 1억원까지 선관위 방문·전화 또는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 혜택이 있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