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이넥트 상장 예정'

기사입력:2018-11-14 17:37:52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이넥트 상장 예정'
[공유경제신문 박현진 기자]

국내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에서 에너지 인포메틱스 블록체인 이넥트의 상장 예정 소식을 알려 코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넥트는 최신 정보통신 인프라와 빅데이터, 인포매틱스 플랫폼을 구축하여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에너지 인포 시스템을 개발했다. 사물인터넷을 뜻하는 IOT와 빅데이터, 블록체인기술을 결합한 기술로 네트워크 참여자를 에너지 생산자와 에너지 사용자로 구분하여 네트워크에 기여하는 참여자에게 빅데이터 기여보상, 퀘스트 보상, 에너지인포 사용 보상 세가지 형태의 보상을 하고 있다.

관계자는 “생산자에게 에너지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투명하게 에너지를 관리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전세계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환경오염 문제 개선에 앞장서며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기술 에너지 코인이라는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넥트의 CTO를 맡고 있는 전대준(DJ Qian)은 이미 퀀텀코인, 퓨전코인 두 가지 코인을 성공시킨 바 있다. 그의 명성을 인정하는 투자자들의 기대와 찬사가 모아지며 이넥트의 마케팅과 기술력이 집약된 전망성 좋은 코인이라는 평가도 이어지는 모습이다.

관계자는 이어 “코인거래소 대기업 약 30여 개의 업체들과도 협력을 맺고 있어 코인 투자의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전망성과 안정성 또한 간접 입증되었다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캐셔레스트는 국내외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국내 코인 거래소다. 현재 이넥트는 캐셔레스트의 거래소 코인인 캡(Cep) 코인과 함께 16일 23:59분까지 계좌인증까지 완료한 회원에 한하여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넥트는 오는 11월 15일 14시에 지갑이 생성되고 11월 15일 17시에 상장 예정이다.

박현진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