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료원 김린 교수, 2019 KU PRIDE CLUB 수요건강포럼서 '불면증 치료' 연사로 나서

기사입력:2019-05-02 15:30:36
고대의료원 김린 교수, 2019 KU PRIDE CLUB 수요건강포럼서 '불면증 치료' 연사로 나서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는 오는 8일 오후 7시 30분 고려대 백주년기념관 국제원격회의실에서 국내 최고 정신건강의학과 명의로 손꼽히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린 교수를 초청해 ‘불면증 치료, 잠 잘 주무십니까’를 주제로 ‘2019 KU PRIDE CLUB 수요건강포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KU PRIDE CLUB 수요건강포럼’은 100세 시대 건강한 미래를 위해 매달 고려대학교의료원 명의가 연사로 나서 KU PRIDE CLUB 회원을 비롯한 고려대 교우 및 재학생, 교직원 등에게 건강정보를 알려주는 뜻 깊은 행사다.

올해 ‘KU PRIDE CLUB 수요건강포럼’의 첫 시간은 지난 3월 13일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내분비내과 김신곤 교수의 ‘당뇨와 대사증후군 예방’ 강연이었다. 이어 지난 4월 3일에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신경과학교실 박건우 교수가 ‘치매 예방’을 주제로 강연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다가오는 5월 8일 김린 교수의 ‘불면증 치료’ 강의를 끝으로 ‘KU PRIDE CLUB 수요건강포럼’ 상반기 일정은 끝나며, 오는 9월부터 다시 재개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비뇨기학과 강석호 교수의 ‘전립선 건강관리’를 시작으로, 안암병원 성형외과 박승하 교수의 ‘노화와 성형’을 비롯하여 안암병원 정형외과 박시영 교수의 ‘골다공증 예방’에 대한 강의가 매달 준비돼 있다.

한편, ‘KU PRIDE CLUB’은 지난 2015년부터 ‘고대인의 마음을 모으는 운동’이라는 기치 아래 매월 1만원 이상 원하는 금액만큼의 소액 정기 기부를 통해 고대 학생들에게 생활비 장학금, 교환학생 항공료 등을 지원해주는 모금 프로그램이다.

고대의료원은 새로운 기부문화의 시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KU PRIDE CLUB’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여, 지난해부터 매월 KU PRIDE CLUB 회원을 초청하여 고대의료원 명의에게서 건강관리 비결을 듣는 수요건강포럼 개최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