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모병원, 사회적 가치 구현 위한 산학협력 모색

기사입력:2019-07-25 10:13:55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영인)이 지난 23일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국제성모병원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 한국정책평가분석학회(회장 이석환), 한국문화정책학회(회장 이형환)가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교육·문화·학술 등의 분야에서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또한 사회적 가치 구현 활동이 국민을 포함한 이해관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계량화할 수 있는 측정 모델을 개발하기로 했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의료계, 학회와의 협업으로 사회적 가치 구현의 실효적 방안을 모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 협력해 국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회적 가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영인 국제성모병원 병원장은 “대학병원과 공공성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에서 대학병원의 사회적 역할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사회적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 가치 구현은 △사회 공헌 △일자리 창출 △공정 거래 등 국민의 공익을 위한 일련의 사회적 활동을 의미한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