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지원 기자]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2019년 현재까지 뮤직비디오 1억뷰 이상인 곡이 총 24곡으로 국내 아이돌 최초, 최다, 최단의 기록을 보유하게 되었다.
8억뷰를 넘긴 ‘DNA’를 비롯하여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불타오르네’, ‘FAKE LOVE'등이 6억뷰를 넘겼으며, 'Mic drop', 'IDOL', '쩔어’, ‘피 땀 눈물’아 5억뷰를 넘겼다. 그 외에도, ‘SAVE ME', 'Not today', '상남자', '봄날', '호르몬 전쟁', 'I NEED U', 'Danger', '하루만', 'Serendipity', 'Singularity', '고민보다 Go 할로윈 버전', '치킨 누들숩', 'Run', 'No more Dream', '백일몽', '위 아 불렛프루프 Pt.2'이 각각 3억 ~ 1억뷰를 넘겨 총 24개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넘겼다.
더불어 ‘Airplane pt.2 jap.ver'이 1억뷰까지 50만뷰 정도를 앞두고 있어 지금 추세로면 3~5일 이내에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는 25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집계를 정산한 방탄소년단 맴버 ‘정국’의 22살 팬이 만든 ‘비티쿠’는 지난 2월 21일 진행되었던 ‘아미피디아 프로젝트’를 이은 ‘어워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방탄소년단 자체 뮤직비디오 차트’와 ‘MMA(멜론 뮤직 어워드) 기록보관소’를 마무리하고 ‘MAMA(엠넷 아시아 뮤직 어워드) 기록보관소’를 제작 중이다.
한편,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는 돌아오는 12월 30일 맴버 ‘뷔’을 생일을 맞아 다양한 알리기 캠페인과 다양한 기부 활동 등 선한 영향력을 주변에 나누고 있다.
김지원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방탄소년단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24개... 이제 곧 25개 된다
기사입력:2019-12-08 14:13:52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