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소게임업체 리소스 개발 고민, 공유경제로 해결"

기사입력:2017-06-18 15:09:00
경기도 "중소게임업체 리소스 개발 고민, 공유경제로 해결"
[공유경제신문 김민지기자] 경기도가 게임 개발에 필요한 각종 그래픽 자료들을 개발, 중소게임업체나 스타트업들이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공모전을 연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8일 이같은 내용의 게임 개발 리소스 지원사업 계획을 밝히고 오는 7월 16일까지 ‘게임그래픽 리소스 공모전’ 참가작 모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게임 리소스는 배경, 캐릭터 등 게임 구성에 필요한 각종 그래픽 이미지를 말한다.

도 관계자는 “중소 게임개발업체나 스타트업 입장에서는 질 높은 그래픽 리소스 개발이 큰 부담이다. 직접 제작하자니 인력이 부족하고, 구매나 외주 제작을 하자니 비용부담이 크기 때문”이라며 “다양한 리소스를 제작해 스타트업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유경제 개념에서 공모전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도는 공모전 입상작을 중심으로 오는 9월 무료 공용 그래픽 리소스를 다운 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과 3인 이내 팀으로 신청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원화 △2D그래픽 △2D 스프라이트 △3D 모델링 △애니메이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모작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5팀을 선정하며, 최우수상 1천만 원, 우수상 5백만 원, 장려상 1백만 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접수는 오는 19일부터 7월 16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공모전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