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 본격화

기사입력:2018-06-20 13:00:35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인천국제공항이 오는 2020년까지 신규 일자리 5만개 창출과 글로벌 TOP 5 공항 도약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비전을 19일 선포했다.

center
▲ 19일 오전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밀레니엄 홀에서 열린 인천공항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비전 선포 및 사회적 협약 체결 행사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사진 가운데) 및 관계자들이 화합의 의미를 담은 대형 비빔밥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공항공사는 이 날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밀레니엄 홀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비전 선포 및 사회적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비롯해 공항 상주기관 및 항공사, 입주업체 등 15개 기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인천공항공사는 ‘하늘길을 열어 국민과 함께 발전하는 인천공항’을 인천공항의 사회적 가치 비전으로 선포하고 2022년까지 양질의 신규 일자리 5만 개 창출과 글로벌 Top 5 공항 도약을 세부 추진목표로 선언했다.

인천공항공사는 공항상주기관, 항공사, 입주업체, 지역사회 등과 사회적 협약을 체결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주요 실행과제를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사회적 가치의 주요 내용으로는 ▲인천공항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정보 공유 및 채용절차 적극 참여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관 간 협력사업 발굴 ▲인천공항 이용 고객·공항종사자에 대한 인권 보호 및 존중과 배려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 구현을 위한 업무절차와 방법의 개선 등이다.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앞으로 인천공항공사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실행과제를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사회공동체와 함께 발전하는 바람직한 공기업 모델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