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P, 모든 거래소에서 자산 거래와 결제 3초 만에 가능한 새로운 서비스 출시

실생활형 거래&결제 솔루션 TAP, 가장 완벽한 크립토 월렛 등장 기사입력:2018-09-12 15:56:58
TAP 모든 거래소에서 자산 거래와 결제 3초 만에 가능한 새로운 서비스 출시
TAP 모든 거래소에서 자산 거래와 결제 3초 만에 가능한 새로운 서비스 출시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영국 기반의 TAP 프로젝트가 모든 거래소에서의 자산 거래와 결제를 3초 만에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거래소 간 자산 이동이 필요 없는 알트코인 거래

특허를 받은 바 있는 TAP의 미들웨어는 거래 절차를 획기적으로 간소화한다. TAP은 모든 거래소에 자체 계정을 보유하고 있어 사용자는 클릭 한 번으로 자신이 A 거래소에 보유한 a 암호화폐를 B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b 화폐로 교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현금화 후 타 거래소 송금’의 복잡한 과정 없이 즉시 거래를 체결할 수 있다.

◇거래 체결에 소요되는 시간: 3초, 군사 수준의 보안

TAP 프로젝트는 각종 암호화폐 및 다수의 법정화폐로 구성된 유동성 풀을 유지하며 앱을 통해 거래가 발생하면 TAP 미들웨어가 해당 거래소 네트워크의 핫 월렛에 접속하여 즉시 거래 명령을 실행한다. 거래 체결에는 3초 미만이 소요되며 거래 대금은 해당 사용자의 계정에 즉시 입금된다. 이 과정에서 고객 자산은 콜드월렛에 보관되어 어떤 보안 위험에도 노출되지 않는다.

◇TAP 카드를 통한 결제

TAP 프로젝트는 실생활에서의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도 제공한다. TAP 직불 카드로 보유한 암호화폐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국가에서 해당국 통화로의 결제가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에는 시중은행 수준의 수수료가 적용되며 ATM을 통한 현금 출금도 가능하다.

현재 TAP 프로젝트는 퍼블릭 ICO를 진행할 예정이며 TAP 토큰은 거래 수수료 지급, TAP Card 등급 업그레이드, 수익 10%를 통한 토큰소각 등의 사용 및 보유가치를 제공한다.

TAP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모든 거래소의 통합과 다른 암호화폐 간의 빠르고 자유로운 거래, 직불카드의 도입을 통한 암호화폐의 실생활 사용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TAP의 대표 Liam Robertson은 “TAP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모든 거래소의 통합과 다른 암호화폐 간의 빠르고 자유로운 거래, 직불카드의 도입을 통한 암호화폐의 실생활 사용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