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청소년 겨울방학 자원봉사 아카데미 운영

기사입력:2019-01-10 11:11:17
center
[공유경제신문 임재영 기자]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보람 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관악구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관악구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학기 중에 해소하지 못한 자원봉사 욕구를 방학을 활용해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관악구의 대표적인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실시되는 '청소년 겨울방학 자원봉사 아카데미'는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3주간에 걸쳐 약 600여명의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실제로 청소년들이 봉사하기를 희망하는 활동 내용을 반영해 구성됐다.

'배우go, 알go, 실천하go' 청소년과 소통하는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캘리그라피 교육 후 좋은 글귀 담아 드리기 ▲직접 만든 파우치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기 등 주변 이웃에게 재능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또한 청소년들은 '나도 영웅이 될 수 있다! - 우리 이웃 생명 구하기' 프로그램을 통해 재난재해, 응급조치, 소방안전 교육을 받아 응급상황 시 대처할 수 있는 기본 소양을 갖출 수 있으며, 교육을 수료한 후에는 관련 캠페인도 전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유기동물과 함께하는 세상, 다(多)문화 인식개선 캠페인, 헌혈교육 및 캠페인 등 지식도 쌓고 봉사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구는 "방학 기간 중 자원봉사 활동 욕구 해소는 물론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 고취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자세한 내용은 1365 자원봉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별 선착순으로 신청받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아카데미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과 봉사활동의 기회를 잡아 사랑과 나눔을 배우고 보람된 방학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재영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