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한국잡월드, 어려운 이웃 돕기 위해 사회공헌 협약 체결

기사입력:2019-03-14 16:45:32
center
(왼쪽부터) 이경환 ㈜유디 홍보기획팀 팀장, 김종명 ㈜유디 사장,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 노경란 한국잡월드 이사장, 신현구 한국잡월드 대외협력본부 본부장, 이현영 한국잡월드 파트너협력팀 팀장이 사회공헌활동 업무 협약을 기념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유디 제공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유디는 지난 13일 오전 11시,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와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노경란 한국잡월드 이사장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한 나눔 공동 실천 및 사회공헌활동 강화’를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진행한 양 사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재능기부를 통한 상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하는데 적극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잡월드는 유디치과에서 진행하는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라는 공동 나눔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는 ㈜유디가 컨설팅하고 있는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를 중심으로 한국잡월드를 비롯한 기업 및 단체들이 힘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의료, 급식, 물품, 재능 등을 지원하는 공동 나눔 행사다.

또한 유디치과는 한국잡월드에서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체험관 중 치과의원체험실을 통해 건강한 치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치과의사와 치위생사 직업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에 대한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는 한국잡월드와의 사회공헌협약을 통해 물질적인 도움뿐만 아니라 아동·청소년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이번 한국잡월드 뿐만 아니라 아가월드, 본아이에프(본죽), (사)아시아페이스페인팅협회, 링코, ㈜지마이다스, 추계예술대학교 등 총 7개의 기업 및 기관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공동 나눔 사업을 활성화 하고 있다. ‘함께 나눌 때 세상은 행복해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유디치과를 중심으로 기업 및 단체의 재능을 함께 나누고 치과 진료 및 구강건강용품 후원 등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