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취업준비생 대상 ‘KB굿잡 취업학교 7기’ 운영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진로설정부터 취업성공까지 기사입력:2019-03-26 18:44:01
center
KB국민은행은 26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KB굿잡 취업학교 제7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사진=KB국민은행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6일부터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교육부에서 추천한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준비생 120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학교 제7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학교’에는 총 6기에 걸쳐 600여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이 참여했으며, 원스톱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취업성공의 이정표를 제시해 특성화고 학생 및 선생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7기 KB굿잡 취업학교 참가자는 26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개최하는 입학식 및 취업캠프에 참여한다. 또한, 오는 9월말까지 약 7개월 동안 취업성공을 위한 원스톱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취업캠프를 통해 취업 성공전략, 입사지원서 컨설팅 및 실전 모의면접 등의 취업 필수 과정을 집중교육 받게 된다. 캠프 종료 후에도 매월 전담 컨설턴트와 1:1 맞춤형 취업컨설팅 및 정기적인 진로 상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보다 나은 내일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취업준비생들이 안정적인 취업성공의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국민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에 기여하고자 오는 5월 28일부터 이틀간 단일 규모의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인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15차)’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김봉수 기자 bsk@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