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나눔] LS전선, 동해시에 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5억원 기탁

기사입력:2019-05-29 09:36:30
center
명노현 LS전선 대표(오른쪽)가 강원도 동해시청을 방문해 심규언 동해시장에게 장학금 5억원을 기탁했다.
[공유경제신문 박동훈 기자] LS전선이 강원도 동해시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5억원을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LS전선은 2008년 동해시에 해저 케이블 공장을 건설하고, 이번 달 제2공장을 착공하는 등 4000억원 이상의 투자를 이어 가고 있다. 회사측은 북방경제권 협력과 남북경협의 중심지인 강원도에서 동해 사업장이 전초기지로서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육성하겠다는 입장이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동해 사업장은 LS전선의 글로벌 사업의 핵심인 해저 케이블과 초고압 케이블의 산실"이라며 "향토 기업으로서 지역과 상생 발전하기 위해 장학금 기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LS전선은 직원들의 재능기부와 미래 인재 육성을 중심으로 지역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들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강원대학교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실무 교육과 채용시 가산점을 주는 '잡스쿨링'과 초등학생 대상의 과학교실인 'LS드림사이언스 클래스' 등이 대표적이다.

또, 직원들이 직접 사업장 인근 전통시장을 방문해 전기 안전을 점검하는 봉사 활동을 통해 사회 안전망 확충에도 기여하고 있다.

박동훈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