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학교 평생교육대학, 교육부 라이프사업 2020학년 신입생 수시모집 실시

기사입력:2019-08-28 10:44:01
영산대학교 평생교육대학, 교육부 라이프사업 2020학년 신입생 수시모집 실시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영산대학교 평생교육대학은 교육부 라이프사업 특별전형 2020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부 라이프사업은 성인학습자 친화적인 새로운 대학 체제를 구축해 학문적 소양과 사회가 요구하는 직업역량을 갖춘 전문인 육성을 위한 교육부의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사업)'이며 성인학습자에게 사회맞춤형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정규 4년제 단과대학이다.

평생학습자 전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인 자 또는 법령에 따라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로서 만 30세 이상인 자는 지원 할 수 있으며,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등을 졸업하고 산업체에서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 (군 의무 복무 경력은 재직기간에 포함됨)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학과는 Δ부동산학과 Δ사회복지학과 Δ헬스케어학과 Δ연계전공학부4개학과로 2020학년도 수시 모집인원은 총 115명이다.

해당 특별전형은 일반성인 및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졸업생 등 재직자의 고등교육 수요는 높으나 일과 학습 병행에 어려움이 있어 대학진학에 포기했거나 시기를 놓친이 들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대학 내 평생교육체제 설립 및 활성화를 통해 성인학습자를 위한 학과 및 교육과정 개편 등 대학의 체제를 전환을 위해 추진되었다.

영산대학교는 양산지역 유일한 4년제 대학으로 그 역사를 시작하면서부터 지역사회에 대한 교육의 공공성과 책무성에 대한 고등교육 기관으로서의 사명감을 실현하고자 하고 있으며, 평일 야간 및 주말 수업을 운영하고 있어 재직자 특별전형에 맞게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재직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2020학년도 수시 모집기간은 2019. 9. 6(금) ~ 9. 10(화) 18:00까지이며, 합격자발표는 2019. 11. 15.(화)이다. 영산대학교 평생교육대학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나 입학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