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학교 사회서비스대학, 2020학년 신입학 수시모집 시작

기사입력:2019-09-06 18:42:00
center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청운대학교 사회서비스대학은 2020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모집기간은 9월 6일 부터 10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사회서비스대학은 교육부 라이프사업 특별전형으로 평생학습자 전형과 특성화고졸재직자 전형으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평생학습자 전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인 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로서 만 30세 이상인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등을 졸업하고 산업체에서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학과로는 △사회복지상담학과 △청소년상담교육학과 △창업경영학과 △사회적기업학과 △뷰티산업학과가 있으며, 총 118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해당 특별전형은 재직자들의 고등교육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나 일과 학습병행에 어려움으로 인하여 학업을 망설이는 성인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하는 성인학습자를 위하여 유연한 수업 시간을 통해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등록금에 대한 부담을 완화할 수 있게 신입생 입학금면제, 국가장학금별도지원 등 각종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부 라이프 사업은 성인학습자 친화적인 새로운 대학체제를 구축하고 사회가 요구하는 직업역량을 갖춘 전문인육성을 위하여 교육부가 추진한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사업)'이다.

청운대학교 사회서비스대학 입학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청운대학교 홈페이지나 입학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max sty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