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랄-비, '블루우체통 캠페인' 통해 용답초 전교생에게 업사이클링 줄넘기 기부

기사입력:2019-09-30 10:44:03
오랄-비, '블루우체통 캠페인' 통해 용답초 전교생에게 업사이클링 줄넘기 기부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글로벌 구강건강 브랜드 오랄-비는 지난 28일 ‘블루우체통 캠페인’ 공식 출범과 함께 서울 용답초등학교 전교생에게 폐칫솔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줄넘기 350개를 전하는 기부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오랄-비는 지난 2017년부터 글로벌 환경 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칫솔 재활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블루우체통 캠페인은 폐칫솔 수거 규모를 확대 한 것으로 기존에 학교와 치과로 한정 돼 있던 칫솔 수거 장소를 일반 기업의 오피스로 범위를 넓혔다.

오랄-비는 테라사이클과 함께 지난 6개월 간 블루우체통 캠페인 시범운영을 통해 폐칫솔 400kg을 수거, 재생 원료화 공정을 거쳐 업사이클링 줄넘기 2,000개를 제작했다. 블루우체통 캠페인 시범 운영에는 성동광진교육지원청과 서울용답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서울 지역 어린이집, 초×중학교53곳,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공유오피스 위워크(WeWork) 14개 지점과 치과37곳의 적극적인 동참이 이어졌다.

오랄-비 브랜드 매니저 안수현 과장은 “우리의 구강 건강을 지켜주는 칫솔은 위생적인 사용을 위해 2개월에 한번 씩 교체가 필요한 만큼 불가피한 쓰레기가 발생하게 된다”며 “칫솔을 수거함에 넣기만 하면 돼 누구나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이번 오랄-비 블루우체통 캠페인 활동을 통해 칫솔의 100% 재활용은 물론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초등학교에 업사이클링 줄넘기를 기부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랄-비는 이번 기부식을 시작으로 블루우체통 캠페인 참여 기업 확대를 위해 ‘오피스 어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 신청 기업에게는 오랄-비의 전동칫솔2주 체험 키트와 함께 구강 건강 관리법 강의, 업사이클링 굿즈 등 풍성한 혜택이 무상으로 주어진다. 오랄-비 전동칫솔은 리필모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일반 칫솔 대비 버려지는 플라스틱 양이 약 60% 가량 적어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 기업은 테라사이클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