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전용 ‘솔비트’ 앱 11월 1일 국내 서비스 실시에 맞춘 할인 정책 발표

기사입력:2019-10-29 12:42:12
암호화폐 전용 ‘솔비트’ 앱 11월 1일 국내 서비스 실시에 맞춘 할인 정책 발표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오는 11월 1일 블록체인 암호화폐인 솔비트(SOLBIT)가 글로벌 코인 거래소인 코인베네(COINBENE) 상장에 발 맞추어 한국 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솔비트 앱(App)은 유저가 Google 플레이스토어에서 솔비트 앱을 다운 받아 광고를 클릭할 시, 일정 리워드(REWARD)를 지급하고, 유저는 획득한 리워드를 기프티콘 방식으로 국내 편의점, 커피숍 등의 가맹점에서 사용하거나 솔비트 전용 쇼핑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리워드를 SBT 코인으로 전환하여 거래할 수도 있다.

솔비트는 인터넷쇼핑몰 B2B업체인 (주)나비커뮤니케이션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지난 2019년 3월부터 한국 내 서비스 테스트를 거친 바 있다.

솔비트 전용몰에서는 해외 거래소인 코인베네(Coinbene)의 실시간 거래가격을 반영한 거래를 지원하고 있어 e-commerce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현재 구글(Google)과 진행중인 앱(App) 서비스 관련 협의가 완결될 시, 더 많은 제휴광고 게재를 통해 유저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전망이라고 밝혔다.

솔비트는 현재 경영 효율화를 통한 최저가 정책과, 절약된 카드수수료(약 2.5%) 등을 판매가격에 적용하여 최저가 정책을 진행하고 있다.

솔비트 관계자는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31일 이전 가입자에게 한화 기준 3,000원의 선포인트 지급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록 체인 암호화폐와 e-commerce시장의 연계 사업에 관계자들의 많은 주목이 예상 된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