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텔 나이아가라는 지난 1일부터 중국 상미라이프그룹(이하 ‘상미그룹’)의 호텔브랜드MIDI 브랜드를 채용, ‘MIDI Hotel NIAGARA’로새롭게 출발하였다. 상미그룹의 폭넓은 회원 인프라와 호텔운영 노하우에 기반하여, 점진적 성장과 안정적 운영 및 수익성 제고 등 경영전반에 걸친 리모델링과 개선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이상정명장과 이철기명장은 자문계약을 통해서 MIDI Hotel NIAGARA의 F&B부문의 메뉴개발, 서비스마인드 및 품질개선 등의 근본적이고 전반적인 개선안을 마련함은 물론 체계적이고 실질적으로 적용을 위해 직접 조리 및 요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상정명장은 제3대 대한민국조리명장(2002년)으로 플라자호텔, 그랜드하얏트서울, 리치칼튼, JW메리어트호텔 등에서 조리부총괄로 근무하였고,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심사장, 한국조리사회중앙회 심사위원등을 역임한 바 있다. 수상내역으로는 프랑크푸르트 국제요리대회, 서울국제요리경연대회, FHA 대회 등에서 다수의 입상경력이 있고, 1998년 보건복지부장관표창, 2003년노동부장관표창 등 다수의 기관으로부터 요리부문 발전에 이바지한 바를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철기명장은 제9대 대한민국조리명장(2013년)으로 대표적인 약력으로 서울 프라자호텔, 쉐라톤 워커힐호텔, 삼정인터내셔날, 엘타워에서 총주방장과 조리이사로 근무하였고, 국가기술자격 검정시험위원, 전국기능경기대회 과제검토의원, 국제기능올림픽 평가경기 심사장, 각종 지자체 기능경기대회 심사위원 또는 심사장 등 역임한 있고, 수상내역으로는2007년 노동부장관표창, 2011년 서울특별시표창, 2010년 은탑산업훈장(제1072호) 등을 수훈하였다. 현재는 청운대학교 조리과 교수로 이상정명장과 함께후진양성에 힘쓰고 있다.
‘미디 호텔 나이아가라 MIDI Hotel NIAGARA’ 김민영대표는 “글로벌 호텔브랜드체인기업인상미그룹의 한국 1호점인 MIDI호텔에 이상정, 이철기명장을 모시게 되어 영광스럽고, 향후 모든 상미그룹 Chain호텔의 F&B 부문에 적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다할 것이며, 두 분 명장님의 모든 가르침을 받을 수 있는 지원과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