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기부] 랑콤, 수지와 함께한 뷰티 북 판매금 전액 소외된 여성 위해 기부

기사입력:2020-09-09 11:18:21
center
[공유경제신문 박재준 기자] 랑콤이 브랜드 뮤즈 수지와 함께 출간한 한정판 뷰티 북 'OBSESSION WITH SUZY'의 판매금 전액을 생리대 구입이 어려운 저소득층 여성청소년과 미혼모 등 소외된 여성들에게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소비자가 약 1억2천만원 상당의 총 1만 6,800팩의 생리대를 기부했다.

랑콤은 지난 5월 28일, 한정판으로 뷰티 북 'OBSESSION WITH SUZY' 를 SSG닷컴 단독으로 온라인 판매를 진행해 국내외 팬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정식 출간에 앞서 25일과 26일 랑콤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선 공개됐던 뷰티 북 티저 화보 이미지들은 온라인 상에서 여러 차례 회자되며 단숨에 이목을 끌기도 했다. 단순한 뷰티 북이 아닌 국내 저소득층 여성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부 취지에 공감한 많은 고객들을 통해 짧은 기간 내 빠르게 소진되며 많은 기부 참여를 이끌어냈다.

브랜드 뮤즈인 수지가 함께 참여해 더욱 뜻 깊었던 이번 뷰티 북에는 'OBSESSION - 아름다움에 관한 집착, 그리고 나'라는 주제로, 총 75 컷의 다채로운 수지 화보 사진과 25 컷의 모델 및 제품 화보가 실려있으며, 뷰티 북을 통해 모든 여성들의 당당한 자신감과 진정한 행복을 응원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랑콤은 ‘러브 유어 에이지(#LOVEYOURAGE)’ 캠페인과 ‘라이프 이즈 뷰티풀(#LIFEISBEAUTIFUL)’ 캠페인 등을 전개하며 지속적으로 여성의 행복을 응원하고 지지하고 있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기부에는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및 미혼모 여성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립을 위해 노력하는 여성들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마음을 전달하려는 취지를 담아 진행됐다.

또한 올해는 한 단계 나아가 ‘내면의 자신감(#LIVEYOURSTRENGTH)’에 대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그 첫 번째 프로젝트로 단편 영화 <내 물건이 너의 집에 남아있다면 헤어진 게 아니다>를 제작했다.

박재준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