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기부] SBI저축은행, 미래세대를 위한 아동 사회공헌사업에 3억3천만원 기부

기사입력:2020-09-17 13:12:32
center
[공유경제신문 김지은 기자] SBI저축은행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학대피해아동 지원에 1억2천만원, 파산가정 아동지원에 1억5천만원 그리고 아동복지시설 맞춤형 지원사업에 6천만원 등 총 3억3천만원을 전달했다.

SBI저축은행은 학대피해아동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서울 사랑의열매와 굿네이버스를 통해 심리치료지원과 아동보호통합지원전문서비스를 제공하며 아동학대 인식개선 사업을 위한 지원을 결정했다.

또한 파산가정內 아동들에게는 서울 사랑의열매와 사회연대은행(이사장 김성수)을 통해 SBI저축은행 전용통장인 '우리는 특별한 사이다' 통장을 개설해주고, 금융지원금을 매달 지원하며 뿐만 아니라 기초금융교육 및 가족별 맞춤형 지원과 사례관리를 진행하는 등 재무관련 솔루션과 코칭멘토링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아동자립지원을 위해 서울 사랑의열매와 (사)서울특별시아동복지협회(대표 김성수)를 통해 전국에 아동복지시설에서 시설상황 및 아동들의 욕구에 맞는 필요한 물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을 지원한다.

SBI저축은행 정진문 대표이사는 "SBI저축은행에서는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원의 폭을 넓혀 더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SBI저축은행은 글로벌 금융그룹 SBI홀딩스의 공익재단 'SBI어린이희망재단'과 연계하여 우리 주변 도움이 필요한 아동 등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