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유튜브서 ‘닥터프렌즈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건강생활’ 공개

기사입력:2021-07-05 12:59:11
center
사진=ABL생명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ABL생명은 유명 유튜버 ‘닥터프렌즈’와 협력해 제작한 ’닥터프렌즈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건강생활’ 영상 시리즈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닥터프렌즈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건강생활’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인 건강관리에 대해 전문의로 이루어진 유명 유튜버가 의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궁금한 점을 속 시원히 알려주고,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는 인포테인먼트 영상이다.

이번 시리즈에 출현하는 오진승(정신건강의학과), 우창윤(내과), 이낙준(이비인후과) 3명의 의사들은 의학 상식을 다루는 ‘닥터프렌즈’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며 약 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주로 일반인들에게 사연과 질문을 받아 이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며 유익한 의학 정보를 전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시리즈 첫편의 주제는 ‘다이어트’다. 이 주제는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건강하면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ABL생명의 보험상품 ‘건강등급 적용 특약’과도 관련돼 있다.

건강등급은 BMI(체질량지수), 혈압, 요단백, 혈색소, 공복혈당, 간기능 수치, 콜레스테롤, 흡연 여부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 산출된다. 때문에 마른 몸매 보다는 건강한 몸 만들기를 위한 유용한 다이어트 정보가 담겼다. 후속으로는 스트레스, 입 냄새, 수면 등을 다뤄 공개될 예정이다.

은재경 ABL생명 상품&마케팅실장은 “이번 영상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건강 관리에 도움 받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ABL생명은 고객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유익하고 다양한 SNS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