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솔루비스, 컨택센터 사업 강화 위한 전략적 MOU 체결

기사입력:2022-01-21 15:04:10
사진=GS네오텍
사진=GS네오텍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이 컨택센터 전문기업 솔루비스와 컨택센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컨택센터 제안 및 구축 ▲유지보수 사업 ▲컨택센터 솔루션 개발 사업 ▲클라우드 컨택센터 사업 등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GS네오텍과 솔루비스는 컨택센터를 신규 도입을 원하는 기업에게 컨설팅부터 구축, 운영·유지보수까지 양질의 토탈 IT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가 보유한 전문 기술인력을 활용, 프로젝트 기간 내 안정적으로 컨택센터 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컨택센터의 디지털화, 클라우드화, AI(인공지능) 도입 등 최신 컨택센터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해 올해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맺은 솔루비스는 AudioCodes 및 제네시스의 공식 Business Partner로서 SK Telecom 등 최고의 콜센터 구축 경험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Push, 디지털ARS, 비대면 실명인증, 영상 상담 솔루션 분야에서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솔루션 전문 업체다.

GS네오텍 IT사업본부 서정인 총괄은 “이번 솔루비스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양사 컨택센터 사업의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빠른 기술 환경 변화를 자양분으로, 고객에게 고품질 컨택센터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네오텍은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AWS 2018 올해의 파트너상, 2021 커스터머 서포트 파트너상을 수상했다. 또한, 컨택센터 솔루션 기업인 제네시스사의 올해의 파트너상을 2019년과 2020년, 2021년까지 3년 연속 수상한 국내 최고의 제네시스 파트너사이며 옴니채널 글로벌 1위 기업인 젠데스크의 파트너이기도 하다.

GS네오텍은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 구축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등 국내에서 DX시장을 선도하는 IT기업이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