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 생명, 아태지역 인구 ‘더 건강한 삶’ 위한 AOB 캠페인 출범

기사입력:2022-02-22 15:13:56
사진=AIA그룹
사진=AIA그룹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AIA그룹은 2030년까지 아태지역 10억명의 사람들이 '더 건강하고,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위한 'AIA 원 빌리언(AIA One Billion, 이하 AOB)'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캠페인을 통해 개인의 건강과 웰빙을 증진하고,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질적으로 도모하고자 기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시아의 급속한 고령화에 맞서 많은 이들이 이러한 문제를 깨닫고,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아시아는 2030년을 기점으로 전 세계 65세 이상 고령인구 중 약 60%가 거주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5000만명 이상의 인구가 살고 있는 한국은 고령화가 가장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국가 중 하나다.

현재 한국의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은 약 15.8%로, 2030년에는 24.7%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이는 AIA그룹이 진출한 다른 아태지역 시장의 65세 이상 고령층 비율이 2030년이면 12.6%에 이를 것이란 예측과 비교해도 크게 높은 수치다. AIA그룹은 한국을 포함해 호주, 싱가포르 등 아태지역 18개 시장에서 3800만명 이상의 개인보험 가입자 및 1600만개 이상의 기업보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고령화 외에도 한국의 경우, 인구 사망 원인 중 80%가 생활습관 관련 질병으로 인해 발생한다는 점 또한 이번 캠페인 출범에 큰 영향을 줬다.

AIA생명은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의 노력을 통해 ‘신체 활동 부족, 영양 섭취 부족, 흡연, 과도한 알코올 섭취’ 등 대표적인 5대 생활 습관을 개선한다면, ‘암, 호흡기 질환, 심장질환 및 정신 질환’과 같은 5대 비전염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피터 정 AIA 생명 대표이사는 "한국을 비롯해 AIA그룹이 진출한 18개 아태지역 시장의 고객들이 '더 건강하고,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다 함께 일궈 나가길 마음으로 이번 AOB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존의 고객들은 물론, 한국의 모든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달하고, 건강한 아시아를 만들 수 있도록 전면적인 변화를 계속 주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AIA 원 빌리언'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IA생명 홈페이지 및 AOB 캠페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