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연수원, 2022년 글로벌 자산운용 세미나 온라인 개최

기사입력:2022-03-16 13:36:50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보험연수원(원장 민병두)은 온라인 형태의 ‘글로벌 자산운용 세미나’를 오는 30일 오전 개최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현재 글로벌 자산운용업계가 당면한 여러 거시적 위험요인을 진단하고,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들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주제발표는 미국 New York Life 자산운용의 최고투자책임자인 Mr. Jae Yoon이 ‘하이퍼 인플레이션 시기: 글로벌 보험 자산운용업계의 대응’을 주제로 발표한다.

각국의 양적완화 축소, 무역갈등과 전쟁으로 야기된 글로벌 공급망 문제 등 복합적 요인으로 인한 하이퍼 인플레이션의 가능성과 대응방안을 자산운용 시각에서 풀어낼 계획이다.

또한 정삼영 한국대체투자연구원장(연세대학교 교수)이 두번째 발제자로 나서 ‘2022년도 글로벌 자산운용 시장 위험분석’을 주제로 발표를 이어간다.

특히 최근의 인플레이션을 설명하기 위해 인구학적 요인(demographic shift)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2부 패널토론에는 김희석 대표(하나대체투자 자산운용), 최만연 대표(블랙록 자산운용 한국), 심재환 전무(한국투자신탁운용) 등 국내 자산운용업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금리 정상화 시기, 글로벌 기관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전략과 자산군 분석’을 중심으로 패널토론과 질의응답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금융회사 임직원을 비롯한 관련업계 종사자 등 금융투자산업 경쟁력 강화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 참석 가능하다.

한편, 보험연수원은 지난해 하반기 글로벌 자산운용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인 ‘자산운용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교육체계를 새롭게 도입했다.

교육은 자산운용 분야를 6개의 전문영역으로 세분화, 글로벌 금융환경에 대응하는 최적의 자산 포트폴리오 전략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실무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가 강연자로 나서 자산운용 실무자들이 반드시 숙지해야할 지식과 사례를 전수하는 동시에 업계 네트워크 활성화 촉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