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2022 실전투자대회 유튜브 실황 중계 시작

기사입력:2022-03-17 12:29:38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키움증권(대표이사 황현순)은 유튜브 채널의 ’영웅전 실전투자대회‘ 실황 중계가 고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월 22일 실전투자대회 시작과 함께 2022 키움 영웅전 각 주식리그 주요 상위자들의 종목과 매매 시점을 유튜브를 통해 분석하는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컨텐츠는 수익률 상위 참여자들의 매매 현황을 전문앵커와 주식전문가가 e-sport 형식의 게임 중계 컨셉으로 재미와 정보까지 제공하며 유튜브 고객들의 반응을 점차 얻고 있다.

기존 실전투자 대회에서는 상위자들의 매매 현황 및 순위를 대회중계 페이지에서 도표형식으로 보여줬지만 이번 실전투자대회에서는 키움증권 유튜브를 통해 수익률 상위 참가자의 매매 현황 및 순위를 보여주고 해당 종목의 매매 시점을 분석한 영상을 제공한다

현재 키움증권 유튜브 업로드 영상을 보면 “이런장에서 수익 내는게 진짜 고수”, “우승후보의 강력한 수익 전략”, “수익의 비밀은 분봉” 등 실제 우수한 수익을 내고 있는 참여자들의 실매매 복기 등 개인투자자들 및 주린이의 입장에서 그동안 궁금했을 법한 진짜 고수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다.

또한 실제 수익률 상위 참가자들과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수익권 상위자들이 진솔한 모습과 자신만의 원칙을 지키는 투자기법도 확인 할 수 있다.

실황 중계는 키움증권 유튜브에서 매주 월, 수, 금 11시에 라이브 방송 및 VOD로 확인 할 수 있고 국내주식 실전투자대회 실황 중계의 인기에 힘입어 해외주식 실전투자대회 중계도 매주 금요일 키움증권 유튜브에서 진행되고 있다.

키움영웅전 실황 중계를 기획한 투자컨텐츠 담당자는 “실전투자대회 상위자들의 놀라운 투자 수익률에 대한 주식투자자들의 궁금증을 어떻게 풀어줄 수 있을까라는 마음에서 시작하게 됐으며, 유튜브를 통해 키움 고객 뿐 아니라 주식투자가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증권업계 찐고수들로 알려진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는 4월 8일까지 열리며, 총상금은 1억6735만원, 최고 상금 5000만원이 지급된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