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 마이데이터 전용 앱 ‘THE Herb’ 런칭

기사입력:2022-03-24 12:52:40
사진=현대차증권
사진=현대차증권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현대차증권(최병철 사장)은 중소형 증권사 중 최초로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 ‘THE Herb’를 런칭했다고 24일 밝혔다.

‘THE Herb’는 기존 MTS와 별도로 개발된 현대차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전용 앱이다.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등 여러군데 흩어진 고객 금융정보를 하나로 관리하고 마이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투자 및 은퇴생활 전반을 설계해준다.

‘THE Herb’는 ▲통합자산관리 ▲은퇴설계 자문 ▲목적자산관리 서비스 ▲수익률게임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합자산관리’에서는 금융자산부터 부동산자산까지 자산 현황을 한 번에 확인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 일정 시점(전주, 전월, 전년) 대비 현 시점의 자산 증감도 확인 가능하다. ‘은퇴설계 자문’에서는 고객의 자산 정보 및 현재 소비 패턴을 기반으로 은퇴 후 필요 자금을 분석하고, 은퇴 후 생활에 필요한 자금 확보를 돕는 개인 맞춤형 은퇴자산 솔루션을 제공한다.

‘목적자산관리 서비스’는 고객들의 생애주기 범위 내 필요한 자금을 목적별로 관리할 수 있는 ‘THE Herb’의 핵심 서비스다. 결혼자금, 차량 구매 등 목적만 설정하면 로보어드바이저가 투자유형과 목적에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고객들의 효율적인 ‘자산 증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정기적인 리밸런싱을 통해 안정적인 ‘자산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투자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게임적 요소)도 도입했다. 고객들은 ‘수익률게임방’ 메뉴를 통해서 지인들과 주식 종목의 가상 수익률로 게임을 진행하고 투자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다. 중장기적으로는 금융 뿐만 아니라 건강, 차량, 커머스 등의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게임을 추가하고, 게임의 보상으로 포인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증권은 ‘THE Herb’ 신규 가입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 6종의 웰컴패키지 중 1개를 증정하는 ‘마이데이터 THE Herb 앱 런칭 이벤트’를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웰컴패키지는 취향 맞춤 경품+관련 주식 1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하면 최대 2개를 받을 수 있다.

현대차증권 리테일사업부장 권지홍 전무는 “고객이 주체적으로 투자 및 은퇴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 플랫폼’을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객의 자산과 함께 성장하는 마이데이터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