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27001’ 취득

기사입력:2022-04-28 13:22:27
사진=GS네오텍
사진=GS네오텍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이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인 ‘ISO27001’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으로 ISMS, ISO27001 인증을 동시 보유한 CDN·클라우드 MSP(Managed Service Provider)·차세대 컨택센터 서비스 사업자가 됐다.

GS네오텍이 이번 취득한 ISO27001는 대표적인 국제표준화 기구인 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관리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이며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인증 제도다. 인증 획득은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등 정보보호 관리와 관련된 11개 영역 및 133개 항목에 대한 국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평가로 진행된다.

또한 정보보호정책, 운영, 접근통제, 사고 대응 등 정보보호에 대해 얼마나 잘 계획하고 구현하며, 점검 및 개선하는지에 대한 평가를 통해 인증이 수여되고, 매년 사후 심사 및 갱신 관리가 이어진다.

특히, GS네오텍의 CDN·클라우드 MSP·차세대 컨택센터 사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는 의미도 있다.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GS네오텍의 기술력과 신뢰성, 안전성을 증명했기 때문이다.

GS네오텍 보안팀 김성민 팀장은 “이번 국제 표준 ISO27001 인증 취득으로 국내 ISMS와 ISO27001 인증을 동시 보유한 CDN·클라우드 MSP·차세대 컨택센터 서비스 기업이 됐고, 이를 계기로 국내외 시장 표준에 맞는 정보보호관리체계와 고객의 중요 데이터 관리 등 더 높은 안전성과 신뢰성을 갖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관련 법령이 강화되는 만큼, 앞으로도 한발 앞선 수준 높은 보안으로 고객과 파트너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전문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강화하고, 국내외 보안 인증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고객들에게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최우선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GS네오텍은 국내 1위 CDN 사업자로 1세대 클라우드 MSP기업이다. AWS·GCP·네이버클라우드의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WS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의 파트너상과 고객지원 파트너상을 수상했고, 최고 파트너 등급인 프리미어 티어 서비스 파트너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독, F5 등 모니터링과 보안·관제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