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큐원 상쾌환이 ‘환타스틱’한 팝업스토어로 MZ세대를 찾아간다. 환타스틱은 환과 스틱, 숙취해소의 느낌 등을 중의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상쾌환이 만든 신조어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 팝업스토어 ’상쾌환 스토어’를 ㅇms 27일까지 서울 성수동 ‘토로토로 세라믹 스튜디오’에서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상쾌환의 상징색인 하늘색을 바탕으로 꾸며진 상쾌환 스토어에서는 상쾌환의 신규 공식 캐릭터 ‘환곰이’를 활용한 폰케이스, 슬리퍼, 술잔 등 한정판 굿즈 21종 구입과 다양한 브랜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상쾌환 캐릭터 ‘환곰이’는 하늘색 곰 캐릭터로 동그랗고 귀여운 외모에 머리 위에는 숙취 해소에 좋은 환이 자라고 있다. 신화 속 환웅이 곰을 사람으로 바꾼 것처럼 머리 위의 환으로 술에 취한 사람의 숙취해소를 도와준다. 환곰이라는 이름은 상쾌환의 ‘환’과 곰을 합쳐 만들었다.
삼양사는 상쾌환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취전네컷’, SNS 방문 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취전네컷 이벤트는 취하기 전(취전)의 상쾌한 상태를 기록하는 이벤트다. 현장에 비치된 포토부스에서 MZ세대에게 인기있는 ‘인생네컷’ 형식의 사진을 촬영하고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기념 굿즈를 증정한다.
또, 팝업스토어 내부의 포토존에서 인증사진을 찍고 개인 SNS에 업로드한 모든 방문객에게 기념 굿즈를 증정하며 참여 사진 중 일부를 선정해 특별한 굿즈를 추가로 증정한다. 취전네컷과 방문 인증 이벤트는 중복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상쾌환 공식 홈페이지와 SNS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상쾌환 관계자는 “재미와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 색다른 상쾌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열었다”며 “향후에도 환곰이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 굿즈 및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상쾌환은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나무열매,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든 숙취해소제품이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삼양사 큐원 상쾌환, 팝업스토어 ‘상쾌환 스토어’ 오픈
기사입력:2022-06-07 16:30:08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