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2X NFT 마켓플레이스, 작가 ‘쿠나’ 한정판 NFT 시리즈 판매

기사입력:2022-08-02 15:14:01
center
사진=컴투스홀딩스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과 글로벌 지사 ‘컴투스USA’가 함께 개발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인기 일러스트 작가 ‘쿠나’의 한정판 NFT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판매를 시작한 ‘Journey With Cuna’는 쿠나(Cuna)라는 행성에서 온 ‘하얀마녀’가 지구를 방문해 세계 각지의 명소를 여행한다는 콘셉트의 NFT 작품이다. ‘하얀마녀’는 호기심 많고 귀여운 동화풍 캐릭터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컬렉션에서는 12곳의 세계적인 명소를 배경으로 ‘하얀마녀’의 동화적인 감성과 몽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오는 11월까지 태국, 브라질, 영국, 독일, 미국, 한국 등을 배경으로 작가 ‘쿠나’의 독특한 NFT 작품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첫번째 NFT 작품은 태국 방콕의 초고층 빌딩 ‘마하나콘’을 배경으로 한다.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이는 만큼 구매자들을 위한 특전으로 구매한 NFT와 동일한 실물 액자를 선물한다.

쿠나 작가는 왕성한 활동으로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다. 2021년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이 주목하는 작가 12인에 선정됐으며, 부산 국제 영화제 굿즈 제작에도 참여했다. 또한, 작년에 진행한 ‘하얀마녀 NFT 프로젝트’도 완판을 기록하며 NFT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NFT 프로젝트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감성을 자극하는 화풍을 바탕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K 팝, 게임 뿐만 아니라 디지털 아트 관련 영역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소장가치 높은 작품들을 적극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