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학생복, 디지털 굿즈 ‘여행 일기장’ 무료 배포

기사입력:2022-08-31 23:13:30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형지엘리트(대표 최병오)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여행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디지털 굿즈 ‘여행 일기장’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31일 밝혔다.

여행 일기장은 노트 필기 앱 ‘굿노트’에 적용 가능한 템플릿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늘어난 여행 수요를 겨냥해 제작됐다.

지난 7월 엘리트학생복이 청소년 7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 여름방학 때 가장 하고 싶은 야외활동’을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51%가 ’여행’이라고 답했다. 또한, 전체 응답자의 4명 중 1명(25%)은 올해 해외여행을 갈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소중한 사람과의 시간을 사진으로 남기고자 하는 10대들의 니즈도 반영됐다. 앞서 언급한 설문조사에서 ‘셀프 사진관’ 이용 경험을 묻는 질문에 ‘이용해 본 적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전체의 85%에 달했다. 셀프 사진관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가족, 친구와의 추억 기록(61%)’을 꼽았다.

이번 여행 일기장 속지는 시간대별 여행 일정을 비롯해 사진과 글을 자유롭게 기록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다양한 사진을 추가해 포토북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해당 속지는 엘리트학생복 공식 블로그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외에도 엘리트학생복 블로그에서는 △만년 다이어리 △스터디 플래너 △오답노트 △시간표 △가계부 등 각종 템플릿은 물론 다양한 굿노트 스티커를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엘리트학생복은 청소년들 사이에서 이어지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열풍에 맞춰 활용도 높은 디지털 굿즈를 지속적으로 제작, 배포하고 있다”며 “새롭게 선보인 ‘여행 일기장’을 활용해 여행의 설렘과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