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메인넷 발표회 성황리에 마무리, '블록체인+' 현실화 시작

기사입력:2019-11-13 13:35:17
TOP 메인넷 발표회 성황리에 마무리, '블록체인+' 현실화 시작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지난 8일 오후 6시, TOP Network 메인넷 발표회가 저장성 우전(浙江乌镇)에서 개최한 ‘2019세계 블록체인 대회’ 현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혁신, 현실화, 돌파’를 주제로 한 이번 발표회에서는 TOP 메인넷 개발에 관한 최신 상황을 소개하고 중국산 퍼블릭 체인의 돌파 기회, 블록체인 산업의 투자 기회 및 ‘블록체인+’의 대규모 현실화등에 관해 토론했다. 중국 중앙방송(CCTV), 중국 상업신문등 미디어와 수백명의 블록체인 마니아 및 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해 이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했다.

TOP Network CEO Steve Wei는 'TOP 퍼블릭 체인의 생태환경 포석'을 주제로 연설을 가졌고 이로써 전체 발표회의 서막을 열었다. 그는 현재 메인넷이 체인에 런칭된 유일한 풀 스테이트 샤딩 퍼블릭 체인이다. 풀 스테이트 샤딩은 컴퓨팅 샤딩, 네트워크 샤딩, 메모리 샤딩을 가리킨다.

TOP 메인넷 발표회 성황리에 마무리, '블록체인+' 현실화 시작


Steve의 소개에 따르면, 향후TOP의 생태환경에는 블록체인 게임의 개발도 포함시킬 예정이다. 현재 이미 2개의 게임팀을 구성했고 한 팀은 헤비급 게임, 다른 한 팀은 라이트급 게임의 개발을 책임진다. 곧 2개의 헤비급 게임의 개발을 완성하고 10여개의 라이트급 게임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TOP 생태 월렛 및 TOP 생태 거래소도 TOP 생태의 중요한 구성 부분이 될 것이다.

TOP Network CTO Taylor Wei은 연설에서 TOP 메인넷은 2년 넘은 개발 끝에 기술 및 디자인상의 혁신을 이루었다고 설명했다. 주로pBFT-PoS* 컨센서스 메커니즘을 적용했고 Layer 0、Layer 1에서Layer 2까지의 3단계 용량 확장 기술을 실현했으며 컴퓨팅, 네트워크, 메모리 풀 스테이트 샤딩은 선형 용량 확장을 가능케했다. 이외에도 TOP는 독보적인 3단계 컨센서스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갖고 있어 메인넷의 절대적인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

TOP Network CMO Noah Wang은 현장에서 TOP가 곧 출시 될 법정화폐 원금보장Staking을 소개했고 ‘솽스이(11일) ‘에 TOP를 구매하면 원금 보장을 할 수 있는 동시에 무료로 iPhone11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소개했다. 이로써 전체 발표회가 절정에 달했다.

이번 TOP 메인넷 발표회는 마침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블록체인을 핵심기술로 육성하고 독자 혁신(自主创新)'의 중요한 돌파구로 발전시켜 블록체인 기술 및 산업 혁신의 발전을 빠르게 추진할 것을 강조한 시점과 잘 맞물렸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발언으로 인해 블록체인 기술이 전례없는 중시를 받게 되었다. TOP Network은 순수한 오리지널 프로젝트로서 거대한 잠재력을 지닌 중국산 퍼블릭 체인 프로젝트를 보유하고 있어 정책과 잘 맞물리는 시기를 잘 잡아서 블록체인 기술을 빠르게 보급화하고 성공적으로 착지시키는 길을 탐색할 것이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