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0일~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9 코엑스 푸드위크는 코엑스가 주최하고 농림식품부, 농촌진흥청, 서울특별시 등이 후원하는 것으로 국내외 1,000개 사가 참여해 총 60,000명의 참관객이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시 시간 동안 서울 푸드위크와 디저트SHOW, 국제조리기계전, 식품포장기자재전, 서울 국제 빵 과자 페스티벌, 베이커리 페어 등이 진행되며, 강소농 대전, SIBA(국제빵과자페스티벌), G-FOOD Show, 보성세계차박람회, 비지매칭 상담회, 코리아 푸드테크 컨퍼런스, 막걸리 담그기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 및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또한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다양한 상담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 대상의 세미나를 개최해 마케팅 활성화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는 코엑스 푸드위크에 참여하여 홍보관을 운영, 클러스터 홍보 및 입주기업들의 우수 제품 전시를 통해 위상 제고 및 수출 판로 확대 등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그린로드, 카페예, 힘찬걸음, 순수본 등 입주기업 4곳을 위한 부스를 설치하고 각종 바이어 매칭 지원 및 추첨 문제 풀이, 시식 코너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홍보, 사은품 제공, 기업 및 바이어를 위한 상담존 운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의 입주기업인 그린로드는 100% 국내산 작두콩알을 사용한 로스팅으로 완성한 커피대용차 ‘킹빈오리지널’을 비롯해 ‘킹빈드립’, ‘킹빈캡슐’, ‘어린작두콩깍지차’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카페예는 카페블랜딩, 드립백 원두커피 8종 세트, 드립백 24 멀티팩 세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순수본은 본죽의 17년 노하우를 담아 만든 프리미엄 이유식 '베이비본'과 간편 유동식, 어린이용 특제 장조림을 선보이고 있으며, 힘찬걸음은 흡수력이 빠른 헛개나무열매농축액이 98.8% 함유되어 스포츠선수 및 일반인의 에너지 보충에 효과적인 스포츠영양식품 ‘힘찬에너지폴리스’를 선보이고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