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프리미엄한식만두' 라인업 확대... '비비고 수제만두집 맛 만두' 2종 출시

기사입력:2019-11-27 09:26:05
center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한식만두를 진화시키고 글로벌 ‘케이만두(K-Mandu)’ 열풍을 이끌고 있는 ‘비비고 만두’가 부드럽고 쫄깃한 만두피와 푸짐한 만두소로 차별화 시킨 프리미엄 수제형 만두를 선보이며 성수기 공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전문 수제만둣집의 만두소 맛과 풍미를 구현한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김치만두’와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고기만두’로 출시된 이 제품은 손으로 빚은 듯한 외관과 한입 가득 풍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비비고 만두’만의 독보적인 만두피 제조기술로 구웠을 때 바삭하고, 쪘을 때 부드러운 피의 식감을 살렸다. ‘맛과 정성이 담긴 수제형 고급만두’라는 제품 컨셉트에 맞춰 엄선한 야채와 고기, 김치 등 재료를 듬뿍 담았다.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김치만두’는 큼직하게 썰어낸 숙성김치에 참기름을 더해 고소하고 매콤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고기만두’는육즙이 살아 있는 돼지고기에 청양고추를 더해 깔끔한 맛으로을 살렸다.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 가격은 8,480원(400g*2)이다.

CJ제일제당은 ‘한식만두 프리미엄화’ 전략의 일환으로 프리미엄 수제형 만두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도 지난 9월에 선보인 수제형 교자만두 ‘비비고 군교자’에 이은 후속 제품으로 탄생했다. ‘비비고 군교자’는 기존에 없던 냉동만두의 맛을 살리기 위해 정갈한 한식의 맛을 담은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전통 이북식 만두 등 추가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프리미엄 수제형 만두 카테고리 확대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만둣국, 비빔만두, 만두볶이 등 메뉴를 편의형 제품으로 확대해 1위 시장지위를 확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냉동혁신팀장은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냉동만두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한식만두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비비고 만두’ 브랜드 위상에 걸맞게 최고의 맛 품질을 자랑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